부산에서 열린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24'가 나흘 간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막을 내렸다.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최하고 지스타 조직위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 '지스타 2024'는 지난 14일(목)부터 17(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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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 조직위에 따르면 지난 나흘간 총 21만 5000여 명이 방문한 것으로 파악됐다. 코로나19 이후 가장 많은 관람객이다. 3,359부스가 차려진 올해는 작년에 이어 역대 최대 규모며, 확대된 규모만큼 다양한 참가사의 신작과 콘텐츠가 공개되며 지스타를 방문한 모두의 기대감을 불러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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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넥슨코리아가 시연 출품작으로 '슈퍼 바이브', '퍼스트 버서커: 카잔', '환세취호전 온라인', '프로젝트 오버킬' 등 4개 작품을 선보였으며, 30주년을 맞이하여 대규모 오케스트라 공연 등을 진행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웹툰 흥행작 ‘나 혼자만 레벨업’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한 ‘나혼렙:어라이즈’로 올해의 대상을 받은 넷마블은 인기 IP 중 하나인 ‘왕좌의 게임: 킹스로드’와 ‘몬길: 스타 다이브’를 출품해 시선을 모았으며, 크래프톤은 '인조이', '딩컴 모바일', '프로젝트 아크' 등을 선보이고, 현장을 찾는 팬들을 위한 시연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였다. 펄어비스는 국내 최초로 '붉은 사막'의 시연 기회를 제공하였는데 이를 체험하려는 참가자들의 줄이 길게 이어졌다.
또 벡스코 제2전시장 1층에서는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한 수준 높은 그래픽과 최고의 기술력이 집약된 AAA급 신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을 출품한 하이브IM이 관람객을 맞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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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지스타 2024'에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가득했다. 지스타 20주년을 맞아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과 함께한 지스타 인디 쇼케이스 2.0: Galaxy가 제2전시장에서 진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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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각양각색 매력을 지닌 코스프레가 현장을 찾은 팬들의 눈을 즐겁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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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신철 지스타조직위원회 위원장은 “먼저 20번째 지스타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노력해 주신 참가사, 유관기관, 참가자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20년간 지스타를 사랑해 주시고 아껴주신 마음으로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만큼, 그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늘 조금씩 꾸준히 발전할 수 있는 지스타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YTN 최광현 (choikh816@yt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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