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닌텐도가 새로운 비디오 게임기인 '닌텐도 스위치2'를 오는 6월 5일(목)에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사진 제공 :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2 본체 두께는 전작과 동일하게 유지하였으며, 7.9형의 더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닌텐도 스위치2의 새로운 조이콘은 마그넷으로 착 달라붙듯이 장착된다.
이미지 확대 보기
사진 제공 : 한국닌텐도
메모리 부분도 향상되었다. 본체 저장 메모리는 256GB로 전작 대비 8배 상향되었으며 데이터의 읽기 및 쓰기 속도도 향상되었다. 또한 닌텐도 스위치2 독을 TV에 연결하면 4K 영상 출력이 가능하며 최대 120fps의 게임에도 대응한다.
이 밖에도 본체 아랫면에 하나만 탑재되어 있던 C타입 충전 단자가 본체 윗면에도 추가되었다. 테이블 모드로 게임을 플레이할 때 동봉된 AC 어댑터를 연결하면, 본체를 충전하며 오랜 시간 게임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사진 제공 :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2의 새로운 기능으로 게임 플레이 중에 가볍게 친구와 챗을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게임챗' 기능이 도입됐다. 최대 12명의 친구와 함께 게임 플레이 중 챗을 할 수 있다. 또한 USB 카메라를 본체에 연결하면 게임 플레이 모습을 친구와 공유하며 함께 즐길 수도 있으며, 서로가 플레이하는 게임 화면을 서로 공유할 수 있다.
이미지 확대 보기
사진 제공 : 한국닌텐도
닌텐도 스위치2는 전작인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으며 희망 소비자가격은 648,000원이다.
YTN digital 여준욱 (yju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